본문 바로가기

NANA

야마다 나나가 NMB48에 남긴 것은 무엇이었을까?

 

 

 

NMB48 야마다 나나가 NMB48극장에서 열린 팀 M 공연에 출연, 졸업을 했다.
야마다 나나가 NMB48에 남긴 것은 무엇이었을까?

 

 

 

 

1기생 멤버로서 NMB48 출범 때부터 활약. AKB48 선발 총선거에서도 29위에 랭크인 하는 등 인기 멤버였던 야마다 나나.
인기 실력 모두 No.1의 야마모토 사야카, 소악마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와타나베 미유키라는 개성 강한 NMB48의 투톱과 함께 차분한 어조로 천연인 야마다 나나는 NMB48 팬 중에서 싫어한다는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만큼 만인에게 사랑받는 멤버였다.
그녀의 매력은 항상 웃는 얼굴로 밝은 성격, 아무리 어려운 때에도 항상 웃는 얼굴로 야마다에게 치유받았다고 말하는 NMB48 멤버도 적지 않다고 한다.

그녀가 NMB48에 가져온 것은「안정과 조화」였다고 생각한다.

 

에이스로서 센터로, 캡틴으로서 NMB48 계속 이끌어온 야마모토 사야카는 뒤에서 가르쳐주는 타입으로 알려졌고,

 와타나베 미유키는 유아독존 캐릭터, 포지션이었다.

중에서도 항상 웃는 얼굴로 천연 보케 퐁코츠 캐릭터의 야마다가 좋은 의미로 멤버의 쿠션이 되어왔다.

 친숙한 야마다가 개성파 집단인 NMB48를 제대로 정리한 셈.

물론 인기도 높고 키는 작지만 발군의 프로포션으로 그라이바에서도 활약

「썰렁한 캐릭터」로 버라이어티에서도 단골, 그러면서도 퍼포먼스 능력도 높다. 

그런 야마다를 멤버 모두가 존경하고 그 위에 후배 멤버에게도 괴롭힘당하고,

사랑 받고 있었기 때문에 NMB48는 「활동하기 쉬운 그룹」이 된 것 아닌가 싶다.

 

NMB48와 업무 경험도 있는 작가에게 물어보면「취재 중에도 야마다 나나는 매우 예의 바르고, 그런 모습도 후배,

 그리고 동기인 1기 멤버에게도 좋은 의미로 자극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후배에게 주의도 확실히 하고 있고, 리더십도 있었습니다.

또한 썰렁한 캐릭터, 천연 캐릭터로 알려져 있지만, 생각이 확고하고 아주 일하기 쉬운 멤버였던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NMB를 지탱해 온 야마다 나나는 졸업했다.

그녀가 없는 빈자리는 매우 크겠지만, 이제 NMB48가 진화할 기회이다.

젊은 멤버를 필두로 2015년 야마다 나나의 의지를 계승하면서 NMB48의 인기를 더욱 높이는 멤버가 나오는 것을 기대하고 싶다.

 

 

 

ドワンゴ 2015/04/05